[신간] 삼성의 미래(민진규 저) - 2장 삼성의 기업문화는 무엇인가
국가정보전략연구소
2018-09-26 오전 7:59:00
Part 2 삼성의 기업문화는 무엇인가

관리의 삼성인가

외형을 중시하는 관리 문화│관리조직은 보조하는 역할에 만족│

자기혁신형으로 관리조직을 개편

복제에는 강하고 창조에는 약하다

주력제품 구조적 한계에 봉착│따라 하기 기술로는 혁신 불가능│

스마트폰 시장에서 길을 잃다

따라 하기 마케팅은 성공할 수 없다

마케팅은 기업 실적의 원동력│신규 사업 실패는 마케팅 전략 부재│

국내 소비자 우롱하는 역차별 마케팅

협력업체와 상생하는 문화인가

태동기 정부 정책 적극 활용│위험 최소화 위해 동업 갈등 초래│

삐거덕거리거나 등 돌리는 협력업체│막대한 이익은 부메랑으로│

협력업체와의 상생에서 혁신 출발

노블리스 오블리제는 살아 있는가

사회적 책임이 기업의 생존 좌우│삼성의 사회적 책임 수준은 바닥│

한비사건, 안기부 X파일, 김용철 내부고발│언론의 삼성 봐주기 도움 안돼
저작권자 © Institute for National Intelligence Strategy,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
Seminars 분류 내의 이전기사